4월부터 장장 8주간 진행된 '2023 일건강학교' 잘 마쳤습니다

2021년부터 매년 마포의료사협(무지개의원)과 함께 꾸준히 진행해온 '일건강학교 -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돌봄학교' 2023년 프로그램을 잘 마쳤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님 두 분이 직접 코칭하는 1:1운동 수업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참가자 모집을 위해 안내 문자를 발송하자 마자 두시간 만에 40여명이 신청하시는 바람에 깜짝 놀라 바로 투표창을 닫았습니다. 당시에 너무 죄송했습니다...ㅎ 

참가자 40여 분께 일일이 전화드려서 총 8회차, 약 두 달간의 수업에 한 번 이상 불참하시면 바로 대기자를 올리겠다고 협박 아닌 협박?으로 명단을 확정하여 최종 16명을 선정하였고, 그래도 혹시 몰라 8분을 대기자로 올려두었습니다.


그렇게 4월 4일(화)부터 5월 23일(화)까지 총 8회차 수업을 진행하였고, 참가자 16명 중 12명이 전 회 참석, 나머지 4분은 다 1회 결석이라는 놀라운 참석율로 수업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수업 후 각자의 소감을 나누는 평가회도 간단히 진행했습니다. 다들 자세나 방법에 대해 자세히 교정받고 집에서도 하게되니, 몸의 불편한 부위들이 조금씩 나아지는 경험을 했다고들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프로그램 중 가장 효용성이 높았던 사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열심히 참여해주신 참가자님들과 강사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내년에도 더 알차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2024 일건강학교' 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