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영화좋아하니? 우리 지금 만나 당좡 뫈놔_영화감독이랑 수다떨기

코로나로 인해 잠점연기되었던 영화강의를 재개합니다~!


 1차시 : 8월 18일 <타인의 삶> _ 종료

 2차시 : 10월 29일 <굿바이> _ 종료

 3차시 : 11월 03일 <다우트>

 4차시 : 11월 05일 <서칭포슈가맨>


-----------------------------------------------------------------------------------------------------------------------------------------------------------------------

재밌는 영화보고 같이 수다떠는 시간!!


< 818일 타인의 삶 >

 

5년간 내 삶이었던... 타인의 삶

난 그들의 삶을 훔쳤고 그들은 나의 인생을 바꿨다.

 

1984, 동독. 비밀경찰(슈타지)의 감시로부터 자신도 모르게 철저히 조사당했던 동독의 국민들. 보이지 않는 정보국 요원의 삶. 10만 명의 비밀경찰과 20만 명이 넘는 스파이. 그들의 목표는 단 하나모든 것을 알아야한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 5년 전, 나라와 자신의 신념을 맹목적으로 고수하던 냉혈인간 - 비밀경찰 비즐러는 동독 최고의 극작가 드라이만과 그의 애인이자 인기 여배우 크리스타를 감시하는 중대 임무를 맡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드라이만을 체포할 만한 단서는 찾을 수 없다. 비즐러는 오히려 드라이만과 크리스타의 삶으로 인해 감동받고 사랑을 느끼며 이전의 삶과는 달리 인간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출처: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3403#story)

 

< 1029일 굿바이 >

 

사랑한다는 말보다 아름다운 인사 (굿바이)

 

도쿄에서 잘나가는 오케스트라 첼리스트인 다이고’(모토키 마사히로). 갑작스런 악단 해체로 백수 신세가 된 그는 우연히 연령무관! 고수익 보장!’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의 여행 가이드 구인광고를 발견하고 두근두근 면접을 보러 간다. 면접은 1분도 안 되는 초스피드로 진행되고 바로 합격한 다이고. 그러나! 여행사인줄만 알았던 회사는 인생의 마지막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배웅하는 납관일을 하는 곳!

하루 아침에 화려한 첼리스트에서 초보 납관도우미가 된 다이고. 모든 것이 낯설고, 거북하지만 차츰 베테랑 납관사 이쿠에이(야마자키 츠토무)가 정성스럽게 고인의 마지막을 배웅하는 모습에 찡한 감동을 배워간다. 하지만 아내 미카(히로스에 료코)와 친구들은 다이고에게 당장 일을 그만두라고 반대하는데……

 

(출처: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50724)

 

< 11월 03일 다우트 >

 

영화는 1964년 브롱크스의 성 니콜라스 교구 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활기에 가득한 플린 신부(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분)는 철의 여인이며, 공포와 징벌의 힘을 굳건히 믿고 있는 교장 수녀, 알로이시스(메릴 스트립 분)에 의해 한 치의 빈틈도 없이 이어지던 학교의 엄격한 관습을 바꾸려고 한다. 당시 지역 사회에 급격히 퍼지던 정치적 변화의 바람과 함께 학교도 첫 흑인 학생인 도널드 밀러의 입학을 허가한다. 하지만, 희망에 부푼 순진무구한 제임스 수녀(에이미 아담스 분)는 플린 신부가 도널드 밀러에게 지나치게 개인적인 호의를 베푼다며, 죄를 저지른 것 같다는 의심스러운 언급을 하기에 이른다. 이때부터 알로이시스 수녀는 숨겨진 진실을 폭로하고 플린 신부를 학교에서 쫓아내려는 계획을 세운다. 자신의 도덕적 확신 이외에 단 하나의 증거 하나 없이, 알로이시스 수녀는 교회를 와해시키고 학교를 곤란에 빠트릴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는 플린 신부와의 은밀한 전쟁을 시작한다.

 

(출처: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51689#story)

 

< 11월 05일 서칭 포 슈가맨 >

 

미국에선 ZERO, 남아공에선 HERO?!

팝 역사상 가장 신비로운 가수, ‘슈가맨의 놀라운 이야기!

 

* 본고장 미국: 음반 판매 6,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비운의 가수!

* 반대편 남아공: 밀리언셀러 히트가수, ‘엘비스보다 유명한 슈퍼스타!

70년대 초, 우연히 남아공으로 흘러 들어온 슈가맨의 앨범은 지난 수십 년간 가장 큰 사랑을 받으며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다. 하지만 슈가맨은 단 두 장의 앨범만 남기고 사라져버린 신비의 가수!

전설의 슈가맨을 둘러싸고 갖가지 소문만 무성한 가운데, 두 명의 열성 팬이 진실을 밝히고자 그의 흔적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나 단서라고는 오직 그의 노래 가사뿐! 기발한 추적 끝에 슈가맨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었다고 생각한 순간, 그들은 상상하지도 못했던 놀라운 사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출처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1101#story)